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포항시, 문화콘텐츠 육성으로 사람이 모이는 전통시장 만든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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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육

포항시, 문화콘텐츠 육성으로 사람이 모이는 전통시장 만든다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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‘2024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 추진협의회’ 모습 (포항시 제공)

 

포항시는 29일 ‘2024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 추진협의회’를 개최하고 구룡포시장과 오천시장의 올해 사업계획을 심의·의결했다.

 

이날 회의에는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, 소상공인진흥공단 대구경북지역본부, 각 상인회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, 올해 사업에 대한 추진계획과 운영방향 등에 대해 발표한 후 사업내용 전반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.

 

올해 구룡포시장은 내달 3~4일 진행되는 ‘키즈마켓데이 및 다문화축제’를 비롯해 ▲특화시장 환경개선사업 ▲온라인 자생력 강화사업 ▲5대 역량강화사업 등을 통해 주변 관광자원과 연계한 시장 활성화를 4억 원을 투입해 추진할 계획이다.

 

오천시장은 ▲‘어린이 사생대회’ 등 문화콘텐츠 사업 ▲상인 고객 역량강화사업 ▲‘공식 SNS 운영’ 등 특화 홍보 사업 ▲관광콘텐츠 사업 등에 4억 4,000만 원을 투입해 지역주민 밀착형 사업으로 시장의 새로운 발전을 유도한다는 방침이다.

 

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은 중소벤처기업부 특성화시장 육성사업으로 2년간 최대 1개소 당 8억 8,000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문화·관광·역사 등 지역 특색과 연계한 문화콘텐츠를 육성하게 된다.

 

구룡포시장은 지난해 선정돼 올해 2년 차에 접어들었으며, 오천시장은 올해 선정돼 2년간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.

 

 

이상현 경제노동과장은 “지역의 전통시장들이 특화상품을 개발하는 한편 주변 관광자원과 연계한 축제 및 이벤트 운영을 통해 관광시장으로 거듭나기 위한 준비를 하고 있다”며, “지역의 문화·관광 콘텐츠 개발 및 운영으로 고객 유입을 확대하고 지역상권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”고 말했다.

 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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